새콤달콤한 스토리

 

 

세바시 정철 카피라이터 강연 후기!!

 

 

 

 

 

오늘은

 

세바시 정철 카피라이터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강연후기 입니다~

 

 

 

 

카피라이터란?

 

올레 ' 빠름 빠름 빠름 ' 광고 문구 같은

기억에 남는 문구를 쓰는 사람이

카피라이터입니다.

 

단순히 글과 문장을 쓰는게 아니라

광고 제작과 기획 매체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지식

 예술 감각 마케팅 지식 등

모두 갖춘 다재다능한 사람입니다.

 

정철 카피라이터 작가님이 이런 분이라고 합니다!!

 

 

 

 

 요즘 블로그, SNS, 자기소개서, 보고서, 기획안 등

 모든 사람이 글을 많이 쓰는 시대이죠

 

그래서 정철 카피라이터님이

 글 잘 쓰는법을 강연해주십니다.

 

글을 잘 쓰는 방법은? 뭘까요?

 

 

 

 

일단 써라

뭐든 써봐라 잘 쓰려 하지말고

 부담 없이 쓰기 시작해라

 

그러면 글이 는다고 하네요

연습만이 살길?

 

 

 

 

글 잘쓰는 비법1

 

'사람(휴먼) 이야기를 써라'

 

EX) 정철님이 실제 있었던일 입니다~

집앞에 초고층빌딩이 들어선다면

어떤 카피라이터를 써야 될까요??

 

 

 

이런식으로 쓰면 될까요?

길 지나가다가 한번 본거 같기도..하네요

 

정철 카피라이터는 사람이야기로

카피라이터를 써서

 

람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결국 한 뼘 비켜서 빌딩이 세워지게 만드셨다고 하네요!

 

대단!!하죵!!

 

 

 

 

사람의 고유 성분이 뭘까요?

 

물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죠 ㅋㅋㅋㅋ 제가 그랬어요

 

 

 

 

사람의 성분은

사랑 긍정 희망 감사 배려 등..

선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죠

 

하지만 지금은

 권세 지위 돈 권력 이런 것만 추구 하게 되어

현재 세상은 인성이 좋은 사람이 드물죠 ㅠ

 

 

 

 

 

위 사진의 카피라이터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흡연자 분들 어떤 글을 보면

 담배꽁초를 덜 버릴까요?

 

밑에 카피라이터가 그렇겠죠~ ?

차이점을 아시겠나요??

 

 

 

 

글자로 그림을 그린 것입니다.

 

글자로 그림을? 그러니까

 

'구체성'을 가지고 글을 쓰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냥 잘생겼다가 아니라 장동건 동생일거야

그냥 이쁘다가 아니라 김태희 동생일거야 로..ㅎㅎ

 

훨씬 기분이 좋게 느껴질거 같아요!!

 

 

여러분 전어 아시죠?

전어의 유명한 카피라이터가 뭐죠?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 이거죠 ㅋㅋㅋ

 

 

 

 

원래 전어는

가시많고 기름기 자르르한 생선

 이라고 광고 되었었는데

 

집나간 며느리 처럼

사람이야기를 쓰면서

전어가 탈바꿈을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신기하네요

 

 

 

 

스토리 텔링을 잘 한다면

 

나를 바꾸고

내가 만나는 사람이 바뀌고

내 인생을 바꿔준다고 합니다!

 

글쓰기 훈련이 진짜 공부다 !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면

오징어를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오징어는 평생 물에 젖어 살아왔는데

마른안주의 대표가 됬습니다...!!

 

우리도 지금 상태에서 변하여

발전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겠죠?

 

 

 

 

세바시 정철 카피라이터가 누군지 몰랐는데

세바시를 통해서 알게되서 좋네요

 

강연도 잘하시고 유쾌하시고 핵심만 콕콕 찝어서

말해줘서 좋았어요

 

사람중심 , 구체성 인식하고

블로그 쓸 때나 글을 쓸 때 참고 해야겠어요...!!

 

이력서 쓰는 취업준비생 회사원 및 학생들 모두

한번씩 세바시 정철 카피라이터 강연을 본다면

분명 도움 얻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세바시 정철 카피라이터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강연 후기였습니다.